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05.21(목) 뽀글이 만드는 법

자취 라이프/간단 요리

by Masuri_ 2020. 5. 22. 04:21

본문

뭔가 오늘따라 라면이 당기는 날 이더라고요ㅋㅋㅋ

근데 새벽에 라면 먹고 설거지 하기는 너무 귀찮고.....

그래서 뽀글이를 해 먹기로 했습니다!!

 

준비물) 라면, 나무젓가락 이면 끝입니다!

 

 

1) 라면을 4등분 해줍니다.

 

2) 포장지를 위쪽으로 뜯고 면을 아래쪽에 모아줍니다.

이때 포장지 안 찢어지도록 조심하세요!! 처음 뽀글이 해 먹었을 때 찢어져서 못 먹던 기억이 많네요.... 아련)

물 부었을 때 면이 골고루 익게 하기 위해 면을 최대한 밑으로 모아줍니다.

 

 

3) 분말 수프와 건더기 수프를 넣어줍니다. 

 

 

4) 끓은 물을 넣어줍니다. 이때 라면이 2/3 정도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주면 됩니다!!

뽀글이 끓일 때뿐만 아니라 라면 끓일 때 가장 중요한 게 물 조절인데

저는 이상하게 냄비에 끓여먹을 때보다 뽀글이 먹을 때 물 조절을 더 잘하더라고요ㅋㅋㅋㅋ

 

 

5) 나무젓가락을 이용하여 봉지를 접어서 막아줍니다.

봉지 끝부분을 색종이 부채 접기? 같이 지그재그로 접어서 하나로 모아 나무젓가락으로 고정시키면 됩니다.

이것도 주의해서 하셔야 하는 게 잘못하면 엎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그릇을 밑에 바쳐두거나 벽에 기대 두면 좋아요.

 

 

6) 약 3분 정도 후 봉지를 열면 라면이 익어있습니다!!

면이 엄청 꼬들꼬들하면서 맛있어요!!  하지만 이 상태로 먹으면 뽀글이 초보죠!!ㅋㅋㅋㅋ

 

 

※뽀글이 주위에 봉지를 사진처럼 여러 번 접어줍니다. 이유는 면을 더 편하게 먹기 위해서와 국물을 먹기 위해서죠!!

 

 

다 먹은 건 이렇게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하시면 됩니다ㅎㅎ

 

 

이상 뽀글이 만들어 먹는 법이었습니다. 되게 간단한 음식이면서, 쉽게 접할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다음 포스팅 때 뵙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