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05.13 (수) 냉동만두 전자레인지로 찌는 법

자취 라이프/간단 요리

by Masuri_ 2020. 5. 14. 03:37

본문

오늘 하루는 별 일 없이 너무 빠르게 지나간거 같아요...ㅜ

12시 쯤에 일어나서 강의 듣다가 배가 고프긴 한데 밥은 차리기 귀찮고....

그러다가 냉동실에 있는 만두가 생각나서 먹어볼까 했어요!

 

먼저 준비물냉동만두전자레인지에 돌릴 그릇비닐 또는 랩이 있으면 됩니다.

 

평소에는 비비고 왕교자 만두를 먹었는데 자취 시작하면서 장을 보다 보니까

이마트 노브랜드 제품이 가격도 싸고, 품질도 괜찮더라고요!

이 제품 같은 경우도 품질이 비비고에 비해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낮지도 않은데다가

가격도 비비고보다 조금 더 싼 가격에 살 수 있어서 좋습니다!

 

1) 냉동만두를 찬물에 5~6분 정도 녹여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용기가 좁다 보니까 좀 뒤집어 주면서 녹였어요.

 

 

 

 

 

2) 물을 2~3스푼 정도의 양만 남기고 다 버려줍니다. 그 후 전자레인지에 넣을 용기에 담아줍니다.

 

 

 

 

 

 

3) 비닐 혹은 랩을 씌워 가위나 칼 등을 이용해서 구멍을 뚫어줍니다.

( 구멍을 뚫지 않으면 비닐이나 랩이 터질 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4) 그 후 전자레인지에 약 3~4분 가량 돌려줍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사진을 안찍었었네요..ㅠㅜ)

제가 쓰는 전자레인지는 700W 제품이라 4분 정도 돌렸는데 괜찮았어요.

혹시 편의점에서 쓰는 전자레인지 같이 1000W 제품은 3분 돌려도 괜찮을거 같아요!

 

 

 

 

5) 완성!!

 

먹어보니까 확실히 찜기나 냄비에 이용할 때보다 맛있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조리 과정이 덜 귀찮다는 점과

설거지 할게 별로 없다는 점에서 나름 만족했어요!!

 

 

이상 냉동만두를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찌는 법 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